X

[‘우결’男 매력탐구]③조타, 엉뚱한 차 따라간 사연

김윤지 기자I 2016.06.21 07:00:00
조타(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이하 ‘우결’)가 달라졌다. 2008년 첫 출발 당시 가상 결혼이란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지만, 시간이 흐르며 프로그램의 생명력도 다하는 듯 했다. 진정성 논란을 겪으며 폐지의 목소리도 나왔다.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를 섭외하거나 커플 간 스킨십의 강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시선몰이를 했지만, 요즘에는 신선한 얼굴을 적극 발굴해 그들만의 매력을 부각시키고 있다.

특히 ‘우결’에서 남편의 역할은 중요하다. 다정한 남편상을 보여준 알렉스, 앤디, 친구 같은 남편이었던 크라운제이, 조권 등이 인기를 끌었던 시기가 ‘우결’의 전성기였다. 이번에는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세 남편, 조세호 에릭남 조타가 있다. 상대방부터 배려하는 ‘착한 남자’라는 점, 최근 방송가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예능 대세’라는 점이 공통점이다. ‘우결’을 연출하는 최윤정PD로부터 세 남자의 매력에 대해 들어봤다.

◇조타, 소녀 같은 짐승남

그룹 매드타운의 멤버 조타는 유도 선수 출신으로, 지난해 KBS2 ‘우리동네 예체능’ 유도 편으로 두각을 드러냈다. 초반에는 근육질에 다부진 몸매로 이목을 끌었지만, 이와 상반된 천진난만한 성격에 팬들은 빠져들었다. ‘우리동네 예체능’ 합류 당시 몰래 카메라에 당해 안절부절못하거나, 골반 부상에도 우승을 거두고 오열하는 모습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남성적인 외모와 달리 요리를 좋아하는 것도 반전이다. 조타의 솔직함은 ‘우결’에서 모델 김진경을 만나 폭발했다. 김진경의 말, 행동 하나하나에 반응하며 귀엽다는 듯 시종일관 미소 짓고 있다.

‘우결’ 방송화면 캡처
◇이 장면만은

조타와 김진경은 첫 만남에 결혼식을 올렸다. 조타는 김진경과 가까워지고자 자신의 장기인 유도를 가르쳐 줬다. 각종 고난도 기술을 척척 선보이는가 하면, 김진경을 등 위에 올리고 팔굽혀 펴기를 했다. 어색할 법한 분위기는 김진경의 재치있는 멘트로 밝고 유쾌했다. 조타는 그런 김진경이 마냥 좋은 듯 방송 내내 웃기만 했다. 이는 20대 초반 커플의 청량감을 십분 표현했다. ‘조타가 좋다(조타)’는 팬들의 구호가 등장하기도 했다.

◇제작진이 본 조타

“조타는 분홍을 품은 파랑”이라고 최윤정PD는 말했다. 최PD는 “조타에게 소녀 감성이 있다. 분명 ‘상남자’인 부산 남자인데, 세심한 구석이 있다. 그만큼 계산하거나 꾸미는 법이 없다”고 말했다.

첫 촬영일 조타가 엉뚱한 차를 쫓아 뛰어가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당시 제작진은 두 사람을 같은 장소에서 인터뷰하며 서로 마주치지 않도록 시간차를 두고 일정을 짰다. 먼저 촬영을 마친 김진경이 미션 카드를 실수로 놓고 간 것이 변수였다. 덕분에 조타는 자신의 아내가 김진경이란 사실을 예정보다 빨리 알았다. 최PD는 “조타는 김진경이 좋아하는 모델이라며 상당히 기뻐했다. 인터뷰를 마치고 어디선가 차를 타는 여자 목소리를 듣더니, 김진경이라고 생각하고 차를 따라 냅다 뛰었다. 조타를 찍어야 하는 VJ도 어쩔 수 없이 뛰었다. 조타는 계속 김진경이 맞다며 한참을 뛰어갔다. 요샛말로 정말 ‘직진남’이었다”고 일화를 공개했다.

▶ 관련기사 ◀
☞ [‘우결’男 매력탐구]①조세호, 뜻밖의 로맨티스트
☞ [‘우결’男 매력탐구]②에릭남, PD 마인드 지닌 아이디어 공장
☞ 웹드 ‘클릭유어하트’, 中텐센트서 공개
☞ ‘라스’ 하현우VS한동근, 고음 대결…‘신경전’
☞ ‘38사기동대’ 마동석·박성웅, 깜찍한 인증샷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