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에 '응커피' 상륙…스타필드 코엑스몰에 1호점 오픈

남궁민관 기자I 2022.09.12 09:58:24

글로벌 카페 '아라비카 커피' 코엑스몰점 열어
'% coffee' 로고의 %이 '응' 닮아 이미 '응커피'로 유명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아라비카 커피(% coffee)’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국내 처음으로 오픈한 아라비카 커피(% coffee) 전경.(사진=신세계프라퍼티)


아라비카 커피는 국내 고객들 사이에서 로고의 모양(%)이 ‘응’을 닮아 일명 ‘응커피’라고 불리기도 하며, 홍콩·싱가포르·태국 등 해외에 있는 매장들은 여행 필수코스로 여겨질 만큼 인기가 높다. 아라비카 커피는 크래프트맨십 스페셜티 커피를 대표하는 글로벌 카페 브랜드로, 2013년 홍콩에서 시작해 현재는 아시아 지역을 비롯한 미국·영국·사우디아라비아 등 전세계에서 125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진출은 이번이 처음으로,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이 국내 1호점이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에티오피아 G1등급 등 최상급 원두를 사용하는 동시에 맞춤제작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커피를 내려 한국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커피 맛은 물론 모던하고 심플한 로고,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오브제, 코스모폴리탄 감성의 인테리어와 함께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랜드마크인 별마당 도서관 근처에 위치해 도시 감성의 커피와 함께 별마당 도서관의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