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길 건너면 상암DMC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분양

김용운 기자I 2020.03.31 06:00:00

고양시 덕은지구 오피스텔 735실 등 복합단지
2023년 2월 입주 예정
상암MMC,마곡단지 등 인접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서울과 맞닿은 한강변 마지막 택지개발구역으로 꼽히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30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은 덕은지구에 공급하는 오피스텔로 덕은도시개발구역(2·3블록)내 지하 6층·지상 17층, 2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보면 오피스텔 735실과 오피스 412실, 판매시설 82실 등 총 1229실이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조감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이 중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면적은 48㎡(계약면적 기준)며 단층형과 다락형으로 구성된다. 각 호실은 개방감을 위해 타입마다 천장고가 다르며 각 층에는 복도와 연결된 공용 발코니 4개소가 설치(2층에는 1개소)된다. 실제 단층형 오피스텔의 경우 천장고가 2.4m이며, 우물천장은 이보다 높은 2.5m다. 다락형의 경우도 천장고가 3.6m이며 우물천장의 경우는 3.8m에 달한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특히 다락형의 경우 계단 하부 일부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전기오븐,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전기쿡탑, 주방후드, 분리형 비데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총 면적 64만6730㎡ 부지에 조성하는 덕은지구는 행정구역상 고양시에 속해 있지만 가양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마주해 있다. 가양대교를 건너면 마곡지구로 바로 닿을 수 있어 사실상 서울생활권에 속하는 택지지구다.

지리적 이점 때문에 상암DMC와 마곡지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주거지로서 주목받고 있다. 실제 덕은지구는 미디어 기업들이 몰려 있는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 생명과학 등이 위치한 마곡지구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택지지구로는 드물게 한강변을 근거리에 두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가까운 거리에 난지 한강공원 및 월드컵공원이 위치해 있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의 모델하우스는 서울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에 위치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