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안으로 김치 양념을” 유튜브 영상 튼 교사, 학생들은 ‘경악’

강소영 기자I 2023.06.07 07:32:58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부적절한 영상을 보여준 교사에 불쾌감을 느낀 학생들의 분리 조치 요구에도 교육청은 안일한 대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7일 YTN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40대 남성 수학 교사인 A씨는 서울의 한 여자고등학교 수업 시간에 “잠을 깨게 해주겠다”며 한 유튜브 영상을 틀었다. 해당 영상은 남성 두 명의 속옷 안으로 매운 김치 양념을 붓는 내용으로, A씨는 3개 학급에서 해당 영상을 틀었다.

그런데 학생들은 이에 대해 불쾌함을 드러냈다. 해당 영상을 본 학생들은 “충격받은 애들도 있다”며 “그 선생님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며 그간 부적절한 언행을 해왔다고 밝히기도 했다.

평소에도 A교사는 학생들 사이 요주의 인물이었다. 5년 전에는 책상 밖으로 나온 여학생의 무릎을 넣어준다며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된 바 있었으며, 평소 수업에서도 “살을 빼면 예뻐지겠다” 등의 발언을 했다가 학교장의 경고를 받은 바 있었기 때문.

이러한 전력에도 교육청은 수업 중 신체 접촉이 없었다며 인사기록에 남지 않는 ‘학교장 차원의 주의’를 내리라고 권고했다. 하지만 학생들은 오히려 A씨의 분리 조치를 요구했고 학교는 징계위원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A씨가 내년에는 학교에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며 우려를 나타내는 가운데 경찰은 A씨를 최근 아동복지법상 성적 학대 혐의로 검찰에 송치한 상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