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선미 "'꼬리', '보라빛 밤'과 전혀 다른 스타일의 곡"

윤기백 기자I 2021.02.23 14:28:04
선미(사진=어비스컴퍼니)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보라빛 밤’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곡이다. 어떤 반응을 얻을지 기대된다.”

가수 선미가 새 디지털 싱글 ‘꼬리’(TAIL)에 대한 기대감을 이같이 전했다.

선미는 23일 진행된 ‘꼬리’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보라빛 밤’ 활동을 마치고 박진영 PD와 ‘웬 위 디스코’ 앨범을 발매한 뒤 예능 ‘달리는 사이’ ‘싱어게인’에 출연해 활동하다 보니 이렇게 다시 컴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신곡 ‘꼬리’에 대해 “프란츠와 협업으로 탄생한 곡인데, 중독성 강한 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곡”이라며 “퍼포먼스도 퍼포먼스지만 음악을 들어준 분들께서 어떤 반응을 보여줄지 걱정도 되고 설레기도 하다”고 전했다.

선미는 23일 오후 6시 새 앨범 ‘꼬리’를 발매한다. 지난해 6월 발매한 ‘보라빛 밤’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꼬리’와 수록곡 ‘꽃같네’로 구성돼 있다. 선미는 이번 앨범에 수록된 두 곡의 작사·공동 작곡을 맡아 자신만의 음악적 감성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꼬리’는 ‘사이렌’, ‘날라리’, ‘보라빛 밤’을 함께 작업했던 작곡가 프란츠와 협업한 곡이다. 섬세하면서도 민첩한 고양이의 특성들을 적극적이고, 본능적이며 당당한 여성의 사랑에 빗대어 풀어냈다. ‘꼬리’의 안무는 비욘세와 제니퍼 로페즈의 댄서이자 안무가로 활동하는 자넬 기네스트라가 맡았다. 여기에 선미와 오래 합을 맞춰온 안무팀 아우라가 디테일을 더해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과감하고 디테일한 동작들로 역대급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