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민의 중기나라]아이가 물고 빨아도 안심할 수 있는 구강청결티슈

박민 기자I 2020.10.31 09:00:00
[이데일리 박민 기자] 아이가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구강 위생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분유 수유와 달리 입 주변이 이유식으로 뒤범벅 될 때가 잦고 특히 고작 두서너 개 밖에 나지 않는 유치 사이에도 음식물이 붙곤 합니다. 이럴 땐 가제수건에 따뜻한 물에 적셔 아이의 얼굴도 닦고, 혹 떼 지지 않는 입안 음식물이나 찌꺼기가 살살 닦아주면 된다고들 주위에서 말하곤 합니다.

물론 곧장 나오는 수돗물을 사용하기 꺼림칙해서 100℃도 이상으로 팔팔 끓인 분유물에 가제수건을 적셔 사용합니다. 그래도 어딘지 모르게 찜찜한 기분이 쉬이 가시질 않습니다. 아무래도 입안에 직접 넣어서 사용하다 보니 가제수건에 세탁과정에서 나온 세제의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도 있고, 건조 과정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가 수건에 쌓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소아과 의사들에게 물어보니 생후 6~8개월 사이 유치가 올라오는데 이때부터 유아에 맞는 칫솔질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치아를 닦아줘 치아 표면에 충치를 유발하는 음식물 찌꺼기와 치태(치아 표면에 지속적으로 형성되는 무색의 세균막·플라크)가 부착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성인과 같은 양치질이 아닌 치아와 잇몸을 마사지해주거나, 구강티슈로 이와 잇몸 전체를 닦아주는 방식입니다. 이가 나기 시작하면 잇몸이 붓고 간지럽기 때문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닦아주는 게 중요합니다.

리꼬베이비 구강청결티슈.
이처럼 아이의 구강 청결을 위한 고민에서 나온 제품이 유아용 구강 물티슈입니다. 현재 시중에는 여러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그중에서 국내 중소기업인 한울생약(주)이 만든 ‘리꼬베이비 구강청결티슈’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구강청결티슈는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해 집이 아닌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리꼬베이비 구강청결티슈’는 화학물질이나 방부제를 전혀 쓰지 않았습니다. 섭씨 121℃에서 약 220기압으로 15분간 살균하는 방식입니다. 고온ㆍ고압의 스팀으로 세균이나 박테리아 등을 사멸했기 때문에 화학성분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에 티슈에 들어가는 물의 성분을 어떨까요? 7단계를 거친 정제수인 초순수 100% 물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순수란 전기전도도, 고형 미립자수, 생균수, 유기물 등을 극히 낮은 값으로 억제한 순수한 물을 말합니다. 소재는 100% 유기농 코튼을 사용했습니다. OCS 국제 오가닉 섬유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장점 탓에 아이가 물고 빨아도 안전하다고 회사 측은 말합니다.

이러한 장점에 이 제품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정부 차원에서 육성하기 위한 만든 ‘2020브랜드K’에도 선정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미국, 중동, 홍콩, 말레이시아 등 10여개국에 수출 물량이 늘어 해외에서만 1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우리나라에는 기업체가 360만 곳 정도 있습니다. 이 중에서 중소기업이 99%를 차지하고, 근로자의 88%가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들 중소기업 중에는 우수한 제품이나 기술을 개발하고도 판로 개척 및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박민의 중기나라’ 코너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알리는 데 일조하려 합니다. 신박한 아이템을 들고 매주 토요일에 찾아뵙겠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