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칠집 싸이다 '나팔바지'·'대디' 차트 1·2위 싹쓸이 '역시 싸이다'

김은구 기자I 2015.12.01 09:16:12
싸이(사진=김정욱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역시 싸이다.’

‘국제가수’ 싸이가 3년 5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앨범으로 음원 차트를 싹쓸이했다.

1일 0시 발매된 싸이 7집 ‘칠집 싸이다’ 더블타이틀곡 ‘나팔바지’와 ‘대디’가 나란히 전 음악사이트 실시간 차트 1, 2위를 나눠가졌다. 오전 8시 현재 멜론과 올레뮤직, 지니,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네이버뮤직의 1위와 2위는 순위에 차이는 있지만 ‘나팔바지’와 ‘대디’가 차지하고 있다. 특히 엠넷닷컴과 소리바다에서는 1, 2위에 ‘나팔바지’와 ‘대디’를 비롯해 9위까지 ‘칠집 싸이다’ 수록곡들로 채워졌다. 다른 차트들에서도 톱10 내 대부분의 자리를 싸이 신곡들이 차지했다.

싸이는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강남스타일’이 타이틀곡이었던 6집 ‘육갑 파트1’ 이후 3년 5개월, 싱글 ‘젠틀맨’ 이후 2년 6개월만에 이번 앨범을 통해 국내에 신곡을 선보였다. 싸이는 신곡 발매까지 긴 시간이 걸린 이유에 대해 전날인 11월30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곡을 쓰는 게 굉장히 쉬운 시절이 있었는데 한동안 ‘이렇게 쓰면 ‘강남스타일’보다 못할 텐데’, ‘외국인들이 들으면 못알아들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올 초 대학 축제무대에 서면서 정신을 차렸다”며 “‘하고 싶은 걸 하고 싶어 딴따라가 된 나’라는 초심을 찾았다”라고 밝혔다. 가장 싸이다운 음악이 싸이가 찾은 답이었다. 차트 내 반응을 보면 정답이었던 셈이다.

역대 유튜브 조회수 최다인 24억 건을 기록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처럼 ‘나팔바지’와 ‘대디’의 뮤직비디오는 싸이 특유의 코믹 코드가 담겼다. 이날 오전 ‘나팔바지’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40만 건, ‘대디’는 75만 건에 각각 육박하고 있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슈퍼모델 니나 아그달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드라마 핵잼코드]'응팔'·'그예', 흥행 성공법칙.."찾아라!"①
☞ [드라마 핵잼코드]'응사' 정우vs'그예' 안세하..최고 수혜자는?②
☞ [아델 열풍]디지털 시대에 꽃핀 아날로그 감성, '헬로'①
☞ [아델 열풍]'헬로', 패러디부터 커버송까지 'BOOM!'②
☞ [노홍철 컴백]'길바닥' 찍고 '내 방' 품고..'2트랙 복귀'의 영리함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