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조혜정 중앙대 교수, 제25대 한국영화평론가협회장 선출(종합)

고규대 기자I 2018.01.10 14:14:08
제25대 한국영화평론가협회장에 선출된 조혜정 중앙대 예술대학원 교수.(사진=한국영화평론가협회)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조혜정 중앙대 예술대학원 교수 겸 영화평론가가 제25대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는 10일 “9일 오후 서울 중구 퇴계로 대림정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조혜정 교수를 제2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조혜정 신임회장은 “세대를 아우르는 영화평론가협회(영평)의 강점을 평론의 전문성과 다양성 확보로 연계시켜 영평 활성화하겠다”고 취임의 변을 밝혔다.

조혜정 신임회장은 현재 중앙대 예술대학원 교수다. 영화진흥위원회 위원,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 영상자료원 이사, 영화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그리고 영화는 계속 된다’(평론집) ‘만추, 이만희’(공저) ‘한국영화사: 開化期에서 開花期까지’(공저) ‘해방과 전쟁 사이의 한국영화’(공저) 등이 있다.

(사)한국영화평론가협회는 창립 57주년을 맞이한 명실상부 한국영화평론계를 대표하는 단체다. 영화평론이라는 개념조차 미비했던 시절부터 한국영화의 위상이 절정에 이른 현재까지 협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단체가 운영됐다. 편향된 시각을 지양하고 이해관계에 좌우되지 않는 공정한 협회로써 정체성을 유지해왔으며 오로지 독립된 주체로서 평론가들의 의견과 활동을 존중하고 있다. 한해 영평상 개최, 신인평론가 발굴, 협회지 발간 등 다양한 영화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