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클래식 DJ 된 윤유선 "'적응 돕자'는 청취자 글 위로 됐죠"

김현식 기자I 2023.03.23 17:27:59

KBS 클래식FM '가정음악' 새 DJ
데뷔 후 첫 DJ 도전·27일 첫방

윤유선(사진=KBS)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배움의 자세로 임하려고 해요. 너그러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배우 윤유선이 데뷔 후 처음으로 라디오 프로그램 DJ로 나선다. KBS 클래식FM(서울 93.1MHz, 오전 9시~11시 방송) ‘가정음악’이 그의 도전 무대다. 평일 오전 시간대 라디오를 켜는 청취자들과 클래식 음악을 매개로 교감을 나눌 예정이다.

23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KBS 본관 1회의실에서 취재진과 만난 윤유선은 “평소 워낙 즐겨듣던 프로그램이라 섭외 제안을 받고 이게 실화인가 싶었고, 진행을 맡게 되어 기뻤다”며 웃어 보였다.

그는 이어 “청취자 입장일 땐 편안하게 들었는데 막상 진행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니 부담되고 출근 시간대에 움직이는 것도 처음이라 긴장 된다”면서도 “새로운 일을 마주할 땐 항상 설레는 마음으로 도전하는 편이다. DJ 도전을 통해서도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고 했다.

‘가정음악’은 KBS 클래식FM 대표 장수 프로그램이다. 1980년 방송을 시작해 어느덧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청취자들과 만나고 있다. 그간 아나운서 김기영, 송지헌, 신은경, 방송인 유정아 등이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윤유선의 전임 DJ인 배우 김미숙의 경우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가정음악’을 이끌었다.

윤유선은 “중학생 때 오페라 가수를 꿈꾸기도 했고 합창단 활동도 해봤지만 클래식에 대해 아는 게 많은 편은 아니라 미리 받아놓은 선곡표와 대본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다”면서 “배움의 자세로 임하며 제 나름대로의 색깔을 찾아가보려고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더불어 그는 “청취자 게시판도 살펴봤는데, 클래식 프로그램이라서인지 마음이 따듯하신 분들이 많더라. ‘새로 투입된 윤유선 씨가 적응할 때까지 우리가 도와주자’는 글을 보고 위로를 받기도 했다”며 미소 짓기도 했다.

윤유선은 오는 27일 DJ 신고식을 치른다. 연출을 맡는 정유라 PD는 “꾸미지 않은 진솔함과 따듯함이 매력인 윤유선씨와 프로그램을 새롭게 재정비해 청취자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