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영택 감독, GS칼텍스 신임 사령탑..."내게도 새로운 도전"

이석무 기자I 2024.03.27 16:43:39
이영택 신임 GS칼텍스 감독.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왕년의 남자배구 정상급 미들블로커이자 정관장 사령탑을 역임했던 이영택(46) 감독이 새롭게 GS칼텍스 여자배구팀을 맡는다.

GS칼텍스 배구단은 “이영택 감독을 신임 감독으로 선임하고 2024~25시즌 준비와 함께 분위기 쇄신을 통한 팀 체질 개선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7일 공식 발표했다.

구단 측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 팀으로의 변화와 새로운 미래 설계를 위해 여러 후보군을 두고 다방면으로 검토했다”며 “고심 끝에 선수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젊은 리더십을 보유한 이영택 감독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GS칼텍스 지휘봉을 잡은 이영택 감독은 문일고, 한양대를 졸업하고 2000년부터 대한항공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2015년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들블로커로 이름을 떨쳤다.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2015년 현대건설 수석코치를 시작으로 지도자로 변신한 이영택 감독은 2017년 남자배구 국가대표팀 코치, 2019년부터 정관장에서 수석코치 및 감독을 역임했다.

이후 2022년 인도네시아의 숨셀바벨뱅크에서 지도자로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갔고 2023년 기업은행 수석코치로 돌아와 커리어를 쌓아왔다.

이영택 감독은 미들블로커 출신답게 미들블로커 육성에 큰 강점을 보여왔다. 미들블로커진이 약하다는 팀의 약점을 해결할 적임자라는 평가다. 앞서 맡았던 정관장과 기업은행에서도 젊고 유망한 선수들을 직접 지도하며 V리그를 대표하는 미들블로커로 성장시킨 바 있다.

이영택 신임 감독은 “GS칼텍스에서 저를 선임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새로운 색깔로 배구 명가 GS칼텍스의 영광을 재현시키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저에게도 새로운 도전인 만큼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임 이영택 감독은 선수단과 상견례를 마친 뒤 4월에 있을 아시아쿼터 선수 트라이아웃을 시작으로 감독으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