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돌핀' 권유리 "공통점多 소녀시대 멤버들, 서로 많은 영향 줘" [인터뷰]①

김보영 기자I 2024.03.04 15:24:13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영화 ‘돌핀’ 권유리가 가수, 그리고 배우로서도 자신이 성장하는데 큰 영향을 준 그룹 ‘소녀시대’ 멤버들과의 끈끈한 우정과 멤버들을 향한 굳건한 애정을 드러냈다.

권유리는 영화 자신의 첫 스크린 단독 주연작인 영화 ‘돌핀’(감독 배두리)의 개봉을 앞두고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영화 ‘돌핀’은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인 권유리가 처음 스크린 단독 주연을 맡은 독립 영화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삶의 변화를 앞둔 모두에게 하이파이브를 건네는 성장 영화다. 삶의 변화가 두려운 30대 여성이 우연히 발견한 ‘볼링’이란 즐거움을 통해 용기를 얻어 세상으로 튀어 오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권유리는 극 중 지방 소도시에서 지역신문 기자로 일하는 평범한 30대 나영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최근 열린 영화 ‘돌핀’의 시사회에는 소녀시대 멤버인 윤아가 참석해 권유리에게 든든한 지원사격이 돼줬다. 권유리는 영화를 본 윤아의 반응을 묻자 “윤아가 편안히 잘 봤다고 해줬다. 윤아도 이런 서정적인 무드의 영화를 특히 좋아한다”며 “영화 예고편 나왔을 때부터 언니 너무 좋을 거 같아. 나도 이런 거 해보고 싶었다 이야기를 해줬다”고 전했다.

같은 시기 데뷔해 가수로선 물론, 배우로서도 비슷한 길을 함께 걷고있는 소녀시대 멤버들을 향한 고마움과 애정도 엿볼 수 있었다.

권유리는 “일단 공감대가 이렇게까지 많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비슷한 점이 너무 많다. 특히 제 배우 친구들은 소녀시대가 유일한 듯하다”고 말했다. 그는 “너무 비슷한 환경에서 자라왔고, 가고자 하는 길도 비슷하고 닮아있으니까 서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다”며 “반면 조심스러운 것도 많다. 비슷한 길을 걷다보니 주변 친구들이나 지인들도 똑같이 겹쳐있고 나이대도 캐릭터도 비슷해서 그런 것 같다. 다만 고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면 너무 편안하고 위안이 많이 된다”고 각별함을 표현했다.

이어 “용기가 되어주기도 한다. 때로는 내가 많이 지쳐있고 부정적 생각을 할 때 그렇다. 그 친구들이 열심히 건강하게 왕성히 활동하는 모습 보며 좋은 자극을 받기도 한다”며 “존재 자체가 큰 영향을 주는 듯하다. 친구들의 도전을 보며 용기와 영감을 얻는다”고도 강조했다.

권유리는 “그런데 친구들도 저한테 그렇게 느낀다고 하더라. 일례로 제가 연극하는 모습보고 수영이도 연극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하더라. 저 역시 단편 독립영화 할 거 없이 도전하는 수영이를 보며 나도 저런 걸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뮤지컬하는 친구들을 보면서도 ‘언젠간 나도 해볼 수 있을까’ 상상하게 되더라. 윤아라 ‘공조’, ‘엑시트’로 잘 되는 걸 보면서 나도 천만할 수 있는 거 아닌가 생각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돌핀’은 오는 13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