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데드맨' 조진웅 "김희애와 연기 자체로 영광…'심멎'했다"

김보영 기자I 2024.01.29 16:16:49
배우 조진웅이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데드맨’ 언론시사회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이 영화 ‘데드맨’으로 처음 호흡을 맞춘 소감과 서로에 대한 칭찬을 전했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데드맨’(감독 하준원) 시사회에는 하준원 감독과 배우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000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하는 이야기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의 공동 각본을 집필한 하준원 감독의 상업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범죄에 해당하는 명의 도용과 ‘바지사장’ 세계를 소재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전개, 얽히고설킨 다채로운 캐릭터 군단 등 독특하고 신선한 범죄 추적극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주인공 ‘이만재’ 역의 조진웅은 “김희애 선배님과 협업하는 자체로 영광이었다. 연기하시는 모습 보며 ‘심멎’했었다”며 “연기하는 에너지가 너무 좋아서 나는 감히 들이대지 못하겠구나 싶었다”고 김희애와의 첫 작업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수경에 대해선 “이수경은 부산국제영화제 작품에서 보고 술자리에서 이 친구에 대해 물어봤는데 다들 칭찬을 하더라. 이 친구가 칭찬받을 만한 이유를 현장에서 톡톡히 느꼈다”고 극찬했다.

배우 김희애가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데드맨’ 언론시사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배우 이수경이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데드맨’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심여사’ 역의 김희애는 “조진웅 씨가 칭찬 많이 해주셔서 감사하긴 하지만 연기를 오래 했다고 했는데 왜 이리 부끄러운지 반성 많이 했다. 사실 전 부끄럽다”고 겸손을 드러냈다.

김희애는 “조진웅 씨는 배우로서도 좋은 분이지만 실제로는 더 유머러스하고 인간적인 분”이라며 “안팎으로 매력이 있다. 이번 작품에서 만나서 너무 행복했다”고 조진웅과의 작업 소감을 전했다. 이수경에 대해선 “그야말로 무색무취, 너무 깨끗하고 얼굴이 매번 바뀌는 거 같다. 어떨 때는 청순하고 어떨 때는 지성미 있어보이고 너무 매력 넘쳐서 좋았다. 앞으로 이수경 씨가 출연하는 작품에 계속 같이 하고 싶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공희주’ 역의 이수경은 “선배님 두 분과 촬영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다. 현장에서 두 분의 다른 점이라고 하면 진웅 선배님은 아무래도 역할도 카리스마가 있다 보니 현장에서 어떠실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더 말랑말랑하신 분이라 재밌게 촬영했다”며 “저희가 현장에서 힘들어하면 BGM도 깔아주시고 유머러스하셨다. 김희애 선배님은 감독님처럼 이 작품의 전체를 보고 계시는구나 느꼈다. 이 신 하나가 아닌 전체를 보시듯 연기하시는 것 같아 존경스러웠다”고 말했다.

한편 ‘데드맨’은 오는 2월 7일 개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