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영웅은 어디에나 있다..제9회 이데일리 W페스타 개최

김종호 기자I 2020.09.28 05:00:00

10월 20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개최

종합경제 미디어 이데일리가 오는 10월 20일 서울 중구 소월로 밀레니엄 힐튼서울에서 ‘제9회 이데일리 W페스타’를 개최합니다. 올해 이데일리 W페스타의 주제는 ‘영웅은 어디에나 있다’입니다.

이데일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속 세상을 지키고 있는 ‘작은 개인’들에게 주목했습니다. 성, 계층, 지역, 소수자라는 현실 위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변화를 이끈 일상 속 영웅들의 삶과 여정을 들여다보고자 합니다.

일상 속 영웅을 무대로 초청해 그들의 스토리와 도전기, 극복기 등을 키워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눕니다. 주제별로 정치·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참여합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김미애 국민의힘 국회의원, 류호정 정의당 국회의원, ‘놀면 뭐하니?’의 김태호 MBC PD,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발라카 니야지 한국P&G 대표 등이 자신의 경험을 참석자들과 나눕니다. 가수 션과 방송인 서유리, 김현정 CBS 앵커 겸 PD, 임현주 MBC 아나운서, 방송인 겸 통역사 안현모 등도 함께 합니다.

기조 강연은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기모란 국립암센터 암관리학과 교수가 맡았습니다. 국내 대표 감염역학·예방의학 분야 전문가로 지난 2월 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처음 제안한 기 교수에게 ‘우리가 오늘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질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트롯 가수 송가인과 크로스오버 남성 2인조 그룹 듀에토 등이 축하 공연을 하고 한국사 ‘스타강사’인 이다지 강사가 ‘역사 속 여성 영웅들’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합니다.

제9회 이데일리 W페스타는 앞으로 변화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택트 혹은 언택트 포럼을 동시에 준비 중입니다. 오프라인 현장의 경우 철저한 소독과 참석자의 전자출입명부 작성, 체온 측정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방침입니다.

◇ 일시: 10월 20일(화) 10:00~17:00

◇ 장소: 밀레니엄 힐튼서울 그랜드볼룸

◇ 참가 신청 및 문의: W페스타 홈페이지(http://wfesta.co.kr/) 참조

◇ 주최: 이데일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