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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연구원은 “붉은사막의 출시 시점이 시장에서 용인할 수 있는 3~6개월 수준을 넘어선 1년 정도 딜레이가 발생하고 이에 따라 재무적 기여가 발생할 시점이 멀리 있다”면서도 게임 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그 배경에 대해 이번 지스타에서 공개된 주요 경쟁사의 출시 예정 신작이 동사의 붉은사막을 능가하지 못하여 이에 대한 격차가 상당하다는 점을 감안했기 때문이다.
다만, 김 연구원은 “8월 게임스컴에서 영상 공개 이후 유저들도 분절된 인게임 영상이 아닌 연속적인 플레이 버전의 인게임 영상을 지속적으로 원하고 있다는 관점에서 게임스컴 기준으로 6개월 이상의 시간이 지날 경우 유저 대상 신뢰도 및 글로벌 관심도 측면에서 사측에 불리한 상황이 발생할 여지가 존재할 수 있음을 부연 설명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연구원은 펄어비스의 매니지먼트가 모든 투자자들에게 대해 보다 진정성있고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공식적인 자리에서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붉은사막은 개발 착수로부터 출시 예상 시점까지 7년이 소요되는 게임으로 통상적 게임의 개발 기간을 넘어서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김 연구원은 “현재 동사에는 자체 게임 엔진과 신작의 높은 퀄리티를 신뢰하고 투자하는 중장기 투자자들이 많으며 이분들의 투자 수익률이 부정적인 상황에 놓여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측은 개발의 진행 상황과 추가적으로 시간이 필요한 이유 및 YY 베이스의 출시 예정 시기 정도는 공식적 자리에서 투자자들에게 공개할 필요가 존재한다 할 수 있다”며 “향후 공식적 자리에서 상기 조건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동사 멀티플을 기계적으로 할인 적용할 것임을 명시적으로 밝힌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