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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TV쇼핑, 세로 화면에 최적화된 콘텐츠 '세로본능' 선봬

이성웅 기자I 2019.08.22 06:00:00

모바일 앱도 쇼핑 편의성 높여 개선

(사진=신세계TV쇼핑)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3일부터 ‘세로본능’을 앞세워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이 새로 선보이는 세로본능 동영상은 모바일앱 최고 인기 콘텐츠인 모바일 전용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 영상을 세로 화면에 최적화한 콘텐츠다. 거의 대부분의 소비자가 모바일 앱에 접속할 때, 휴대전화를 세로로 들고 시작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그 동안에는 작은 화면으로 보거나 가로로 화면을 전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소비자의 이용 환경에 맞춰 앱 화면을 구성함으로써 쇼핑 편의성을 최대로 끌어 올리겠다는 의미다.

상품 화면 구성도 보다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바꿨다. 예를 들어, 기존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상품 하단에 편성표·전화주문·구매 세가지 버튼을 동시에 배열해 두었으나, 개편을 통해서는 ‘구매’ 버튼만을 남겨, 상품명과 가격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시각적 단순화를 꾀했다.

여기에 동영상 중심의 3세대 서비스가 도입했다. 기존 모바일 메인 화면에서선 8개의 메뉴 탭을 중심으로 상품을 탐색할 수 있었다. 이번 개편에서는 방송 판매 상품을 보여주는 ‘메인 페이지’를 중심으로, 좌로 스크롤 하면 신세계TV쇼핑의 ‘오싹한 라이브’를 볼 수 있는 동영상 페이지, 우측으로 스크롤하면 베스트 상품과 실시간 인기 상품을 볼 수 있는 ‘미디어 커머스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TV 화면도 방향 버튼만으로 온라인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게 하는 등 ‘확장성’을 주제로 소비자 중심으로 편의성을 개선했다.

신세계TV쇼핑 뉴테크 담당 주용노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특별하고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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