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녹색한우·도드람한돈,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2년 연속 대상

김형욱 기자I 2018.12.12 06:00:00

농식품부 '2018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시상식
횡성축협한우·포크밸리 등은 '명픔 브랜드' 인증

농림축산식품부가 11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연 ‘2018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농식품부 제공


[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녹색한우와 도드람한돈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농식품부는 11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2018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이 경진대회를 열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단체나 각 지방자치단체(지자체)가 추천한 30개 경영체가 참가해 총 20개 브랜드(종합상 12개, 명품 브랜드인증 5개, 부문상 3개)를 시상했다.

종합상 한우 부문에선 녹색한우가 대상, 토바우가 최우수상을 받았고 강원한우와 경주천년한우(이상 우수상), 대관령한우와 팔공상강한우(이상 장려상)이 입상했다. 돼지 부문에선 도드람한우가 대상, 장군포크가 최우수상을 받고 인삼포크, 백두대간한돈(이상 우수상), 프로코프, 산들에참포크(이상 장려상)도 이름을 올렸다. 특히 한우·돼지 부문 대상인 녹색한우와 도드람한돈은 나란히 2년 연속 대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부문상(농협중앙회장상) 중 친환경상은 천하1품(한우), 함평천지한우, 직거래 부문 우수상은 치악산한우가 받았다.

‘왕 중 왕’ 격인 명품 브랜드 인증은 횡성축협한우와 지리산순한한우, 참예우(한우), 포크밸리, 포크빌포도먹은돼지 다섯 곳이 받았다. 지난 16년 동안 대상을 세 번 이상 받고 올해 평가에서 평균 이상 평가를 받은 곳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농식품부는 이와 함께 제8회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도 열었다. 12개 업체 87개 제품 중 부문별로 4개 제품이 선정돼 농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햄 부문에선 농협목우촌의 바베큐사태햄, 프레스햄 부문에선 에쓰푸드(주)의 비어햄, 소시지부문에선 (주)선진햄의 선진세블락소시지, 발효소시지 부문에선 (주)대경햄 ‘쵸리조’가 각각 수상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8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수상 브랜드.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