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유, '유스케' 100분 단독 콘서트 '미발표곡 공개'

정시내 기자I 2020.09.18 11:02:44
아이유. 사진=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가수 아이유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콘서트 급 무대를 공개한다.

18일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아이유, 좋은 날’이라는 제목으로 아이유 특집이 방송된다.

이번 유스케X아이유 특집은, 100분 특별 편성으로 1시간 40분동안 안방 방구석 1열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비록 관객 없이 진행된 비공개 녹화였지만, 장장 14시간동안 진행,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완벽한 밴드 사운드와 퀄리티를 구현하는 데 총력을 다했다는 후문이다.

“다시 관객들과 만날 ‘좋은 날’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특집은, ‘코로나 19, 코로나 블루’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두에게,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물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에 아이유는, 주옥같은 히트곡들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겨있는 곡들 위주로 선곡해 출연에 의미를 더했다.

아이유. 사진=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아이유는 2008년 9월 18일에 데뷔해 올해 데뷔 12주년 기념으로 잠실 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시국에 맞지 않아 취소했고, 어떻게 하면 의미 있게 보낼까를 고민, 이에 스케치북 무대를 통해 노래로 위로와 힐링을 선물하고 싶어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유는 정확히 데뷔 12주년이 되는 날에 본인의 이름을 건 ‘아이유, 좋은 날’ 특집을 진행하는 소감으로 “공개 생일파티하는 기분이다. 내가 선물 받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평소 삼촌과 조카로 돈독한 사이를 자랑하는 유희열과 아이유, 중간중간 토크에서 가족 같은 역대급 유유 케미가 폭발하는가 하면, 두 사람의 하모니가 더해진 특급 콜라보 무대, 그리고 지금껏 세상에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곡’, 그리고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무대들까지. 특별한 무대들이 100분 동안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아이유 특집 ‘아이유, 좋은 날’ 방송은 18일 밤 11시 20분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유. 사진=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