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0자 책꽂이] 제로금리 시대가 온다 외

이윤정 기자I 2020.05.20 05:02:00
△제로금리 시대가 온다(김지만│296쪽│한스미디어)

금리의 변동은 어느 한 분야가 아니라 전체 경제에 전방위적인 영향을 미친다. 애널리스트인 저자가 제로금리 시대에 우리가 취해야 할 방법과 원칙을 면밀하게 탐구했다. 인구와 물가, 금리의 관계를 살펴보고 한국 금리 상황을 예측한 것은 물론 제로금리를 먼저 경험한 선진국들의 상황도 알아봤다. 제로금리 시대에 적금, 채권·주식투자 등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설명했다.

△빠세클럽 부동산 파이널 투자 전략(김학렬 외 3인│340쪽│비사이드)

국내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 4인이 그동안 쌓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재테크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10년 후에도 시세가 오를 아파트와 미래 가치를 알아보는 법을 비롯해 서울·수도권·지방으로 세분화해 대책 맞춤형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또 청약 당첨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뿐 아니라 2020년 가장 주목해야 할 분양 단지와 대세로 떠오를 분양권, 입주권 단지도 소개했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포럼M│160쪽│쌤앤파커스)

최신 트렌드 키워드 분석과 관련 사례를 담은 트렌드서로 이번 호의 주제는 ‘우리 집에 왜 왔니’다. 코로나19가 불러온 소비의 변화를 비롯해 펭수, 유산슬, 카피추가 말하는 트렌드는 무엇인지를 살폈다. 슈가맨과 곰표 패딩은 어떻게 세상에 나왔는지, 인터넷 세상을 장악한 장성규와 충주시 유튜브 같은 B급 마케팅의 탄생 비화를 브랜드 담당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려준다.

△미라클 액션(하재준│249쪽│라온북)

스무 살에 분양사무소에서 영업을 시작해 10여 개의 법인회사와 개인사업체의 대표가 된 저자가 17년간 치열한 사업 현장에서 살아남은 비결을 공개했다. 저자가 강조하는 자신만의 무기는 ‘남다른 행동력’이다. 아침 알람 소리 한 번에 자리를 털고 일어나고, 발품을 한 번 더 파는 등 사소한 것부터 행동하고 실천하라고 조언한다. 움직이지 않으면 얻는 것도 없다고 했다.

△성공하는 리더들의 철학공부(앨리슨 레이놀즈 외│376쪽│토네이도)

많은 문제에 시달리는 리더들을 위해 ‘철학’을 통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여러 철학자들의 지혜를 토대로 전 세계 리더들을 대상으로 펼친 주옥같은 강의들을 엮었다. ‘전략, 권한, 공정함, 소통, 몰입 등’ 리더들이 고민하는 10가지 요소들을 관련 철학자들의 사상과 함께 이야기한다. 제너럴일렉트릭, 닛산 등 세계적 기업들의 생생한 사례도 담았다.

△역사에서 배우는 종교 문화 경영학(안병로│604쪽│말벗)

‘종교학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탐색한 종교 교양서적이다. 한국인의 종교심성과 종교문화의 전개와 발전을 살핀 것은 물론 선(仙)·유(儒)·불(佛)·도(道), 무속사상, 서학(그리스도교), 근대화 시기의 민족종교 발생 등을 소개했다. ‘하늘 사상과 종교성’ ‘디지털 시대와 종교문화’ 등 기존의 토착문화와 현대사회에서 발생한 종교사회문화의 변화를 역사적 차원에서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