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F★ 열전⑥]'톱스타 인기 부럽지 않다'...비연예인 CF스타들

박미애 기자I 2008.03.20 16:19:38
▲ 양재봉-김옥산 부부와 김상경씨(사진=영상캡처)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 CF를 통해 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일반인들도 상당하다. 이들은 비연예인이기 때문에 카메라 앞에서 어색할 수밖에 없지만 그 어색함이 오히려 신선한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화제가 되기도 한다.

얼마 전까지 인터넷에서는 노부부 CF가 화제였다. 이 CF의 주인공은 바로 양재봉-김옥산 부부로 지난해 이들은 KTF의 SHOW 광고에서 “아들아 우린 아무 것도 필요없다”고 거듭 강조하는 카피로 큰 웃음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CF는 지난 달 ‘TV CF 어워드 2007’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하며 대형스타 모델 위주의 광고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2000년 KTF 광고에서 “나도 잘 몰러”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화제가 된 김상경씨도 비연예인 CF 스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과일가게를 운영하면서 단역배우로 활동하던 김상경씨는 이 CF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사람들에게 ‘공짜 아저씨’로 불리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을 수 있었다.

1998년 LG텔레콤 CF에서 이미연, 김승우와 함께 출연했던 아기모델은 “아빠빠빠빠”로 안방극장의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일도 있었다. 얼마 전 한 방송에서는 이 CF의 모델이었던 아기의 현재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대중문화평론가 강태규씨는 “톱스타를 기용한다고 해서 반드시 효과를 얻는다고 볼 수는 없다”며 “전략적으로 상품이 잘 부각되도록 하기 위해 일반인이나 신인들을 등장시키기도 한다. 이들은 스타와 달리 소비자들에게 신선하면서 친근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CF★ 열전⑤]CF로 '이미지 체인지'...신구-임채무-김태희의 낯선 유혹
☞[CF★ 열전④]'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에요'...CF 명장면&명카피
☞[CF★ 열전③]'TTL소녀' '쇼걸'...광고로 뜬 스타, 누가 있을까?
☞[CF★ 열전②]기록으로 돌아보다...최장수 모델, 최고 몸값 CF스타는?
☞[CF★ 열전①]'가시 돋힌 유혹'...CF스타의 빛과 그림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