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천 찾는 이재명, 부평·미추홀구 민심 듣는다

김유성 기자I 2024.03.20 06:00:00

`홍영표 지역구` 부평구 찾아 박선원 격려
이해찬, 추미애 선거사무소 개소식 참석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인천을 찾아 후보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을 만난다.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추미애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중앙로 문화의 광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국회 도서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리는 서울특별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여한 뒤 인천으로 이동한다. 인천 미추홀구 내 토지금고시장과 신기시장을 방문해 총선 승리를 다짐한다.

이후 인천 서구와 부평구로 자리를 옮긴다. 이곳에서도 이 대표는 시장에 방문해 상인들을 만나고 민심을 청취한다. 부평구는 민주당을 탈당해 다시 출마한 홍영표 의원의 지역구로 영입 인재인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차장이 공천을 받았다.

오후 시간에는 인천 현장 기자회견을 갖는다. 최근 현안과 관련해 서울 강북구 을 공천 등과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경기 하남시 갑 후보로 출마한 추미애 후보 선거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다.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민주당 전북도당을 찾아 기자회견을 갖고 전주 을 이성윤 후보를 지지 방문한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