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 기가 LTE 체험 페스티벌 개최..드론 레이싱 관람

김유성 기자I 2015.07.05 10:00:00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가 기가(GiGA) LTE의 속도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GiGA LTE Fastival(패스티벌, Fast + Festival)’을 4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진행했다. ‘GiGA LTE Fastival’은 △GiGA LTE 드론 레이싱 에어쇼 △GiGA LTE VR(Virtual Reality) 레이싱 등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GiGA LTE 드론 레이싱 에어쇼는 위즈 파크 외야 그라운드에 조성된 레이싱 코스에서 전문 클럽 소속 선수들이 드론을 띄워 빠른 속도로 장애물을 통과하는 신개념 스포츠다. 사용자들은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로 영상을 직접 찍는다. 이후 영상이 전광판을 통해 나오면서 관객들이 영상을 볼 수 있다.

아울러 가상 현실(VR, Virtual Reality)을 구현한 헤드셋(오큘러스 리프트)을 착용하고 모션 무빙 시트에 탑승하여 GiGA LTE의 빠른 속도를 체험하는 ‘GiGA LTE 레이싱’과 누구나 직접 드론을 조종해 볼 수 있는 ‘GiGA LTE 드론 체험존’을 마련했다. kt 위즈 파크를 찾은 많은 야구팬들이 GiGA LTE의 빠른 속도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KT는 이날 관람객 1000명 대상으로 LTE 데이터쿠폰 1GB씩 총 1000GB를, 추가로 2000명에게는 수원의 명물 먹거리로 엄선된 위즈파크 푸드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도 선사했다.

KT(030200)가 기가(GiGA) LTE의 속도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GiGA LTE Fastival(패스티벌, Fast + Festival)’을 4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진행했다. KT 관계자가 카메라가 탑재된 드론을 조작하면서 고화질 촬영 장면을 기가LTE망을 통해 전광판에 전송하고 있다. KT 제공


▶ 관련기사 ◀
☞KT, 2015년 통합보고서 국·영문판 발간
☞인터넷전문은행 국회 토론회, 은산분리 완화안 격돌
☞[e기업]영우디지탈, 클라우드 중개 서비스도 1등 노린다


`4차산업 혁명` 드론과 3D프린터

- [채상우의 스카이토피아]드론의 숨은 강자 일본이 움직인다 - LG 'G4', 드론 공중촬영 성공..이스라엘·호주 등서 호평 - 산학협동재단,'2015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 후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