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데이트 폭행’ 논란 유튜버 웅이 활동 재개…“반성 정말 많이 했다”

이로원 기자I 2024.03.06 17:13:26

“4월 내로 관련 문제 법적 정리 될 듯”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데이트 폭행 논란에 휩싸여 자숙했던 유튜버 웅이(이병웅·26)가 활동을 재개했다.

(사진=웅이 유튜브 캡처)
지난 3일 웅이는 온라인 채널에 영상을 게재하며 이전처럼 길거리 음식 먹방 콘텐츠를 선보였다.

앞서 지난달 25일, 웅이는 ‘1년 만에 인사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반성 정말 많이 했다”라며 “언행에 있어 분명히 잘못된 점이 있다고 인지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는 4월 이내로 그간 자신을 둘러싼 문제에 관해서 법적으로 정리가 될 것 같다”고 부연했다.

웅이는 지난 2022년 12월 서울 강남구에 있는 전 여자친구 A씨의 집에 무단 침입해 폭행한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그 역시도 해당 사인을 인정한 바 있다. 이후 그의 욕설 등 녹취록이 유출되며 파장이 거세졌다.

그러나 웅이 변호사 측은 지난해 12월 A씨를 무고죄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A씨가 웅이가 유명인이라는 점을 악용해 허위 사실로 협박하고 2억 원의 금전을 요구했다는 게 이유였다. A씨는 강간상해, 강제추행, 몰카 촬영 등의 혐의로 웅이를 추가 고소했는데, 웅이는 이에 대해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변호사는 웅이의 행동이 정당화될 수 없듯이 A씨의 무고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진흙탕 싸움으로 이어진 가운데 해당 사안은 웅이의 말을 토대로 4월 이내에 법적으로 정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