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헬스케어, 탈모솔루션 스타트업 비컨과 맞손

김새미 기자I 2023.05.10 07:41:31

오는 8월 ‘캐즐’ 서비스 론칭 앞두고 스타트업 유치 나서
탈모 홈케어 솔루션 공동 개발, 개인 맞춤형 신제품 출시
현재 10여 개 업체와 제휴…8월까지 150개사 입점 계획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롯데헬스케어가 오는 8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CAZZLE)’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스타트업 유치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우웅조 롯데헬스케어 사업본부장(왼쪽)과 박민석 비컨 대표이사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헬스케어)
롯데헬스케어는 지난 9일 스타트업 비컨(Beacon)과 사업협력, 상품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웅조 롯데헬스케어 사업본부장과 박민석 비컨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비컨은 문진을 통해 두피 특성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성분을 인공지능(AI)으로 찾아내 개인별 샴푸를 만들어주는 ‘위드비컨(WithBeacon)’ 서비스를 제공하는 탈모·두피 케어 솔루션 업체다.

롯데헬스케어와 비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탈모 홈케어 관련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향후 개인 맞춤형 신제품 출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피타입·고민에 대한 온라인 문진 실시 △두피 진단기기를 통한 상태 측정·분석 △비컨 AI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탈모 관리 솔루션 제공 및 제품 추천 △두피관리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해 롯데헬스케어 플랫폼 캐즐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골자다.

중장기적으로는 탈모 유형, 모발 굵기, 새치 등 소비자직접의뢰(DTC) 유전자검사 항목과 건강검진 내역을 비컨 탈모 솔루션과 연동해 더욱 세밀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것도 계획 중이다.

롯데헬스케어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우수한 상품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해 판로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롯데헬스케어는 이날까지 비컨을 비롯, 온택트헬스, 아토머스, 게이즈, 브레싱스 등 10여 개 기업과 상품 공급·서비스 제휴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오는 8월 ‘캐즐(CAZZLE)’ 플랫폼 그랜드 오픈 전까지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총 150여개 업체의 상품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우 사업본부장은 “버티컬 플랫폼의 핵심은 전문성 확보에 있다”며 “품목의 구색은 물론, 쉽게 볼 수 없는 아이디어 상품을 가능한 한 많이 입점시키는 것이 시장 안착의 핵심 요소인 만큼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과 진정성 있는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설립된 롯데헬스케어의 핵심 사업은 헬스케어 카테고리 전문 플랫폼 캐즐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