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주말n입사지원]KT 신입사원 뽑는 '스타오디션' 방식은?

강경래 기자I 2019.02.23 06:00:0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22일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KT와 한국수출입은행, DB저축은행, YG엔터테인먼트, 가비아 등은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특히 KT는 올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스펙을 배제한 ‘스타오디션’ 방식으로 진행한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KT는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KT 스타오디션’을 진행한다. 스타오디션은 서류전형 등 일체의 스펙을 배제하고 직무에 대한 역량과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오디션 방식 채용이다. 해당 전형에서 선발된 지원자에게는 올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부여한다. 채용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IT이며, 정규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8월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심사, KSA시행, 공채 입사지원, KT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스타오디션 지원은 이달 2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2019년도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본점(업무일반, EDCF해외사무소 파견, 장애인)과 지점 부문으로 만 34세 이하면 학력·병역 등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부문별 세부사항 및 EDCF 인턴 해외근무 조건 등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하며, 장애인 부문 지원자에 한해 필기전형이 생략된다. 인턴 수료자에게는 전문직 신입행원 채용 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달 28일까지 한국수출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하면 된다.

DB저축은행은 영업·지원부서 인턴사원 채용에 나섰다. 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IT, 수학, 통계 등 핀테크 관련 전공자, 어학 우수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부서장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하며, 인턴사원 수료자에게는 올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을 부여한다. DB저축은행 양식 입사 지원서를 작성해 3월 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해외사업실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항공 예약 업무관련 경험자, MS OFFICE 활용 상급자, 영어 등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실무진 면접, 3차 임원·본부장 면접, 채용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입사지원은 3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가비아는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고객지원, 개발, 재무회계, 일반직군, 시스템엔지니어로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다. 모집부문 관련 전공자다.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3월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