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도서 ‘집단 성폭행’ 당한 커플 유튜버 “후회 안 한다”

권혜미 기자I 2024.03.22 06:12:48

스페인 부부 비센테·페르난다
1일 인도 여행 중 괴한 습격당해
“후회 안해…라이딩 계속할 것”

여행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비센테(63·왼쪽)와 페르난다(28) 부부.(사진=인스타그램)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남편과 인도 여행 중 남성들에게 봉변을 당한 여성이 인도 여행을 “후회하지 않는다”는 취지로 말했다.

지난 19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수년간 오토바이를 타고 전 세계 각지를 여행하고 그 모습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하는 비센테(남·63), 페르난다(여·28) 부부와 나눈 인터뷰를 공개했다. 부부는 스페인 출신이다.

이 부부는 지난 1일 인도 자르칸드주둠카 지역에서 텐트를 치고 자던 중 괴한들의 습격을 받았다. 괴한들은 부부를 폭행했으며, 페르난다를 성폭행하고 돈을 빼앗은 뒤 달아났다. 현재 3명의 용의자가 체포됐고 나머지 5명은 추적 중이다.

두 사람은 현재 스페인으로 돌아와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들은 인적이 드문 곳에 텐트를 친 이유에 대해 “인도는 어디에나 사람이 많다”며 “그들은 우리가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는 방식에 매우 관심을 보였다. 우리가 멈출 때마다 우리 주위에 몰려들었다. 때로는 혼자 있고 싶어 불편했다. 그래서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다녔다”고 말했다.

남편 비센테는 “우리는 항상 이런 식으로 캠핑했다. 그날 밤 캠핑을 했던 장소는 그렇게 외진 곳도 아니었고 우리는 밭에서 걸어오는 농부들과도 만났다. 고속도로에서 불과 500~600m 떨어진 곳이었다”고 덧붙였다.

괴한들에게 성폭행 피해를 본 페르난다는 “인도 여행을 고려하는 여성들을 위한 조언이 있느냐”는 질문에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이 내게 ‘인도에 가지 말라’고 말하기를 바라는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인생은 우리 생각보다 훨씬 복잡하다. 인도에서 내게 일어난 일은 다른 곳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며 의연한 반응을 보였다.

페르난다는 “나는 여성들에게 ‘집 밖에서 나와 두려움 없이 여행하라’고 조언하겠다. 단, 캠핑을 한다면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고 휴대전화 신호를 받을 수 있는 도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머물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그는 “나는 집을 나서 위험을 무릅썼지만 후회하지 않는다. 인도에 간 것도 후회하지 않는다”며 “사고는 안전한 집을 포함해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부부는 다시 오토바이 여행을 재개할 뜻을 밝혔다. 페르난다는 “우리는 스페인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을 뿐이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여행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센테 역시 “우리 오토바이가 지금 네팔에 있다. 다시 네팔로 돌아가 중국, 라오스, 캄보디아를 거쳐 티베트까지 갈 것이다. 그리고 태국에서 3~4개월을 보낸 다음 인도네시아, 호주, 뉴질랜드에 가고 싶다”고 밝혔다.

더불어 일본, 한국, 러시아, 몽골을 거쳐 중앙아시아까지 거칠 것이라고 한 부부는 아프리카 도 여행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계획은 남은 삶 동안 계속 라이딩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