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5% 증가한 6549억원, 영업이익은 21.1% 늘어난 543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8% 하회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유흥 채널 판매 호조로 3분기 맥주와 소주 판매량 성장률은 7%, 12%를 각가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가격 인상 효과까지 고려한 매출 증가율은 13%, 21%에 이른다는 분석이다. 해외 법인 역시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성장을 예상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내년 기저효과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이다. 시장의 수요와 영업 상황에서의 변화가 크지 않은 상황에서 이익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업계 전반적으로 지난 3년간 역성장을 만회하기 위해 마케팅 비용의 투입이 예상되지만, 과거와 같은 푸쉬 마케팅 방식으로는 수요에 대응할 수 없어 브랜드 파워가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점쳤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굳건한 블내드 파워를 바탕으로 점유율을 수성하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 요인으로 평가했다. 조 연구원은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낮은 비수도구너 지역 침투율을 높여 전체적인 점유율 상승세를 가속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