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행+] 아이디어 톡톡 튀는 '관광中企'에 투자하세요

강경록 기자I 2018.04.06 06:00:00

내달까지 관광 클라우딩 펀딩 참여 기업 모집
관광 아이디어 중소기업 지원할 수 있어
정부 펀딩 수수료 90% 등 지원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 중소기업에 투자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5월 31일까지 ‘2018 관광 중소기업 클라우딩 펀딩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클라우딩 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금이 필요한 기업이 불특정 다수에게 투자를 받는 방식이다. 신생기업이 자금을 조달하는 방안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관광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는 공사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펀딩을 더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마케팅 콘텐츠 제작 지원, ‘여행주간’ 등 관광 시즌 연계 홍보 이벤트 개최 지원이다. 펀딩 중개 수수료도 일정 한도 내에서 90%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관광산업 육성 펀드 운용사 투자 전문가와 네트워킹 등 후속 투자를 위한 연계도 지원한다.

펀딩에 성공한 기업 중 연말 별도 심사를 통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상 2000만 원 등 총상금 5000만 원과 문체부 장관상, 공사 사장상 등을 준다. 또 ‘관광벤처기업 상생협력기업’으로 선정해, 관광공사가 주최하거나 참여하는 국내외 박람회 참가 등의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함경준 공사 관광기업실장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자금 조달 문제를 해결해 관광 분야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가 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관광 분야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나아가 더 많은 관광 관련 일자리가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 기업은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www.tourventure.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산업협력팀, 아이플러스센터 등으로 문의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