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총리, 오늘 서울대병원서 의료계와 협의…의정대화 시작

조용석 기자I 2024.03.26 06:00:00

尹 ‘의료인과 대화’ 지시한 지 이틀만
의대증원 포함 의료개혁 전반 논의 전망
대화 쉽지 않아…의협회장 최종후보 ‘강경파’

[세종=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의료계 주요 관계자들과 만나 의료개혁에 대해 논의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4일 의료인과의 대화 추진을 지시한 지 이틀만이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26일 국무총리실 등에 따르면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 병원에서 의료계 주요관계자를 만난다. 의과대학 정원 증원을 포함한 의료개혁 전반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4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건의를 수용해 미복귀 전공의 면허정지에 대해 ‘유연한 처리’와 ‘대화’를 당부한 바 있다.

또 윤 대통령은 전날(25일) 열린 한 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의료계를 비롯한 사회 각계와 더욱 긴밀히 소통해달라”고 강조했다.

총리실은 대통령의 지시 이후 바로 정부와 의료계의 대화를 위한 실무작업에 착수, 이틀 만에 대화 테이블을 구성했다.

다만 정부는 2000명 증원 규모는 협상할 수 없다는 입장이기에 대화를 시작한 이후에도 상당한 진통이 예상된다. 또 같은 날 진행되는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선거에 오른 최종 후보(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회장, 주수호 의협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 모두 강경파로 분류된다.

의사 파업 장기화

- 의대교수 사직서 수리無 환자↑…경찰 수사 본격화(종합) - 의대교수 사직서 수리無…환자 더 늘었다(상보) - [속보]“의협 당선인 가해 의대생 두둔…납득 어렵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