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6G 3골 1도움' FC서울 기성용, EA스포츠 3월 MVP 수상

이석무 기자I 2021.04.12 13:54:18
프로축구 FC서울의 ‘캡틴’ 기성용이 3월 EA 스포츠가 후원하는 ‘EA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됐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K리그1 FC서울의 ‘캡틴’ 기성용(32)이 K리그1 ‘3월의 선수’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2일 “기성용이 3월 EA 스포츠가 후원하는 ‘EA 이달의 선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성용이 K리그 ‘이달의 선수’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소속 선수가 이상을 받은 것도 기성용이 최초다.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모든 K리그1 경기의 M.O.M.(경기수훈선수), 베스트일레븐, MVP에 선정된 선수들 중에서 연맹 경기평가위원회의 투표(60%)를 통해 후보군을 선정한다.

경기평가위원회가 선정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팬 투표(25%)와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추가로 진행한다. 세 항목을 더해 가장 높은 환산점수를 획득한 선수가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게 된다.

올 시즌 첫 이달의 선수상은 2월(1라운드) 및 3월(2라운드~6라운드)에 치러진 6경기를 평가 대상으로 했다. 기성용을 비롯해 김보경(전북), 세징야(대구), 조현우(울산) 등 각자 소속팀의 핵심 선수들이 경합을 벌인 결과, 기성용이 경기평가위원회, K리그 팬투표, FIFA온라인4 팬투표에서 모두 득표율 1위를 차지했다.

기성용은 기성용은 2월 말 시즌 개막전부터 3월까지 치러진 6경기에서 3골 1도움을 기록했다. 2라운드 수원FC와의 경기에서 멋진 장거리 패스로 나상호의 득점을 도운데 이어 3라운드 인천전, 5라운드 광주전, 6라운드 수원전에서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팀의 3연승을 이끌었다.

‘3월의 주인공’에 뽑횐 기성용에게는 EA코리아가 제작한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올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이달의 선수(Player Of The Month)’ 문구가 새겨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게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