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MCND, 빌보드 이어 아마존까지… 美친 상승세

윤기백 기자I 2021.01.27 14:05:34
MCND(사진=티오피미디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MCND가 미국 아마존 차트에 새 앨범 전곡을 올리며 데뷔 이후 가장 높은 성적을 거뒀다.

MCND가 지난 8일 발매한 미니 2집 ‘MCND AGE’의 전곡이 최근 아마존 ‘New Releases International’ 차트에 들어 눈길을 끌었다.

우선 타이틀곡 ‘우당탕’(Crush)이 최고 순위 8위를 달성하며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수록곡 ‘PLAYER’가 9위, ‘KO, OK!’와 ‘아직 끝난 거 아이다’(Not Over)가 10위, ‘LOUDER’와 ‘Outro; ㅁㅊㄴㄷ’이 각각 13위와 14위까지 올랐다.

‘Intro : MCND AGE’도 17위를 기록하며 의 전곡이 아마존 차트에 고루 포진해 눈에 띄는 호성적을 거뒀다. 앞서 MCND의 데뷔곡 ‘ICE AGE’가 해당 차트에 98위로 진입했던 것을 고려하면 이번 아마존 차트 성적은 눈에 띄는 엄청난 성장세가 아닐 수 없다.

뿐만 아니라 MCND는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스웨덴 등 미국과 유럽 전역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10위권을 비롯해 총 21개국 아이튠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우당탕 (Crush)’가 지난 20일(한국시각) 미국 빌보드의 ‘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25위를 기록, 첫 빌보드 차트인에 성공해 화제를 모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