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연석, '화이' 합류..김윤석-여진구와 호흡

최은영 기자I 2013.01.15 11:41:09
유연석(사진=킹콩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배우 유연석이 영화 ‘화이’에 합류한다.

유연석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연석은 ‘화이’ 출연을 확정 짓고 15일 첫 촬영에 들어갔다.

‘화이’는 범죄집단에 납치된 소년 화이(여진구 분)가 킬러로 성장해 자신의 과거를 알고 복수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 ‘도둑들’ 1300만 흥행의 주역인 김윤석부터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이웃사람’으로 신인상을 휩쓴 김성균, 드라마 ‘해를 품은 달’과 ‘보고 싶다’를 통해 연기력과 스타성을 인정받은 여진구까지 대세 배우가 일찌감치 출연을 확정해 화제를 모았다. ‘지구를 지켜라’로 주목받은 장준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극 중에서 유연석은 재개발 사업에 걸림돌이 되는 사람들을 없애려는 회장을 보좌하는 비서실장 박지원 역할을 맡아 강인하고 남성적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연석은 지난해 ‘건축학개론’과 ‘늑대소년’ 두 편의 영화로 10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충무로의 우량주로 떠올랐다. 유연석의 합류로 ‘화이’는 더욱 막강한 배우 진용을 갖추게 됐다.

영화 ‘화이’는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영화 ‘화이’에 출연하는 배우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김윤석·여진구·김성균·박해준·장현성·조진웅.(사진=쇼박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