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방신기 "데뷔에 목말랐던 연습생 시절, 찜질방서 팀워크 다졌다"

김용운 기자I 2008.02.26 17:52:19
▲ 동방신기(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SPN 김용운기자] 동방신기 멤버들이 최근 OBS 경인TV ‘쇼도보고 영화도보고’(연출 공태희 윤경철)의 ‘더 인터뷰’에 출연해 자신들의 연습생 시절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들은 연습생 시절 “남들과 똑같은 정말 꿈 많은 청소년이었다”면서 “다른 연습생과 마찬가지로 데뷔에 목말랐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동방신기는 연습생 시절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 찜질방을 애용했다는 사실도 밝혔다. 동방신기는 “찜질방에서 팀워크를 다질 필요가 있어 시작한 건데 반응이 너무 좋았다”면서 “나중에는 찜질방에서 아카펠라도 하고 한명씩 솔로곡도 불렀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 노래를 불렀을 때는 찜질방 주인이 시끄럽다고 나가라고 했지만 나중엔 아주머니들의 지지를 받고 장기(?) 공연을 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어릴 적 꿈을 묻는 질문에 최강창민은 언론인을 꿈꿨다고 밝혔으며 믹키유천은 운동선수가 꿈이었다고 밝히면서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태권도 국가대표 시범단과 함께 서울시 100m 달리기 1등을 했다”고 털어놨다.

데뷔시절 고생담을 웃으면서 이야기하는 동방신기의 모습은 오는 3월1일 OBS경인TV를 통해 방송된다.


▶ 관련기사 ◀
☞[공룡기획사 뚫기③]JYP 오디션 A TO Z...민선예의 '열정'이 중요
☞[공룡기획사 뚫기②]10년간 공개오디션 한 번, '빅뱅'같은 문화영재교육에 중점
☞[공룡기획사 뚫기①]'백전불패' 신화 비결...'SM 캐스팅 시스템'을 아십니까?
☞트레이닝 기간만 5년? 7년?...연습생, 치열한 그들만의 리그
☞[윤PD의 연예시대ⓛ]동방신기, 빅뱅 등 아이들 그룹은 일본 출장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