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역대 주총장 이부진룩 모아보니…'올드머니룩' 정수[누구템]

신수정 기자I 2024.03.22 06:00:00

올해 주총엔 '알렉산더 맥퀸' 올 화이트 정장 매치
작년엔 구찌 올 블랙 셋업에 불가리 시계 착용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008770) 사장이 주주총회장에서 올드머니룩의 진수를 보였다. 올드머니룩이란 심플하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일컷는다. 고귀한 가문출신의사람들이 주로 입는 스타일이라고 해 ‘재벌 스타일’이라고도 불린다. 이 사장은 공식 석상에서는 무채색 계열만 고집한다. 밝고 튀는 컬러는 지양하고 화이트, 블랙톤의 의상을 고른다. 액세서리는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하나만 매치한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삼성전자 장충동사옥에서 열린 주주총회에 참석하며 미소짓고 있다. (사진=뉴스1)
이 사장은 21일 열린 호텔신라 주총장에 순백의 정장세트를 입고 참석했다. 이 사장이 입은 재킷은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의 24SS(봄·여름)컬렉션으로 화이트 자수 엠블럼 재킷(Womens Alexander McQueen white Embroidered Emblem Jacket)이다. 왼쪽 가슴에 화려한 장식이 달렸다. 재킷 가격은 302만원 수준이다. 바지 역시 같은 브랜드의 것으로 가격은 133만원이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020년 호텔신라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한 뒤 주총장을 나서고 있는 모습(왼쪽). 이부진 사장이 2022년 호텔신라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한 모습(오른쪽.) (사진=연합뉴스)


이 사장은 2020년과 2022년 호텔신라 주주총회 때도 알렉산더 맥퀸 브랜드의 옷을 착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사장은 지난 2020년 호텔신라 주주총회에서 흰색 정장 위에 알렉산더 맥퀸 케이프(소매가 없는 망토 스타일의 코트)를 입고나오기도 했다. 재킷은 어깨에 지퍼가 달린 독특한 디자인으로 어깨 부분의 지퍼를 열면 각 잡힌 파워숄더 재킷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309만원이다. 2022년에는 어깨에 지퍼가 달린 독특한 디자인의 검정 재킷과 검정 바지를 입었다.

이 사장이 알렉산더 맥퀸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 ‘로고리스(logoless)’ 이면서 세련된 고급스러움이 드러난 디자인 때문인 것으로 전해진다. 알렉산더 맥퀸은 1992년 다자이너 알렉산더 맥퀸이 론칭한 브랜드로 과감한 디테일과 프린트로 유명하다. 알렉산더 맥퀸 컬렉션의 여성 테일러링은 컷, 비율, 실루엣을 강조하며, 여성용 재킷, 팬츠, 셔츠, 스커트, 슈트는 대담한 실루엣과 컬러, 프린트가 돋보이는 베인 듯 날렵하고 절개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23년 호텔신라 주주총회에 참석한 이부진 사장.(사진=호텔신라)
지난해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 신상’을 입어 눈길을 모았다. 2023년 봄·여름(SS) 컬렉션에서 공개한 제품이다. 상의는 소프트 울 실크 재킷이며, 국내 판매가는 570만원입니다. 아래에는 200만원대 구찌 스커트를 매치했다. 올 블랙 코디에 포인트로 ‘시계’를 매치했다. 이탈리아의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의 옐로우 골드 컬러의 파렌티지 시계로, 판매 당시 가격은 1000만원이 넘었다. 파렌티지는 로마의 보도블록에서 영감을 받아 1982년 처음 선보인 라인이다.

2024 주총 전망은

- 표대결 완승한 금호석화…'찻잔 속 미풍' 차파트너스, 향후 계획 고심 - 또 실패로 끝난 금호석화 조카의 난 - 다시 붙은 '조카의 난' 금호석화 22일 주총서 판가름…이번엔 일단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