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범죄도시4' 마동석 "오락 영화임에도 작품성 인정…국내 반응 궁금"

김보영 기자I 2024.03.11 12:05:32
배우 마동석이 11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열린 영화 범죄도시4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범죄도시4’ 배우 마동석이 ‘범죄도시’ 시리즈를 4편까지 선보이는 소감과 전편들과 차별화된 4편만의 매력을 언급했다.

11일 오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열린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의 제작보고회에는 마동석과 김무열, 이동휘, 박지환, 허명행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마동석은 “이번에도 마석도 역할을 맡았다. 10년 전 작은 방에서 ‘범죄도시’를 기획하고 많은 생각을 하면서 ‘프랜차이즈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지난해 3편이 나오고 올해 4편까지 보여드리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범죄도시4’는 지난 2월 시리즈 영화 중에선 최초로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마동석은 이에 대해 “이번 시리즈가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대를 받아서 다녀왔는데 아주 큰 호응을 해주시고 너무 많이 좋아해주셔서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또 “오락 액션 영화임에도 4편은 작품적으로도 좋은 인상을 주면서 베를린까지 다녀오게 돼 관객 분들이 어떻게 보실까 궁금하다”고도 덧붙여 기대를 높였다.

이동휘 역시 “해외 영화제에 초청받아 간 건 처음이었다. 동석이 형에게 조용히 문자는 남겼지만 숙소에 들어오니 너무 감격스러워서 눈물이 났다”고 전했다.

또 “많은 관객들 앞에서 박수를 받고 한국 배우로서 자부심도 느껴졌다. 막연하게 꾼 꿈을 이룬 것 같아서 동석이 형에게 개인적으로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용병 출신 빌런 백창기(김무열 분)와 IT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훈 분)와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4월 24일 개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