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e주말 여기어때]“여름엔 시원한 ‘비어 페스티벌’이 제격”

이윤화 기자I 2019.07.13 07:56:36

여름밤 더위에 지친 당신, 맥주잔을 채워라
수영대회부터 DJ파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습하고 무더운 공기, 열대야에 잠 못 드는 여름밤이면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절로 생각난다.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맥주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전국의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주말 시원한 맥주 한 잔으로 무더위를 날려버리고 오감만족 즐길 거리까지 가득한 축제를 소개한다.

2019 비어페스트 광주. (사진=광주시)
◇“맥주 마시고 수영대회도 응원”…2019 비어페스트 광주

매구하면 스포츠 경기 관람이 빠질 수 없다. 12일 개막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동안 광주광역시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열리는 ‘2019 비어페스트 광주’는 수영 대회도 응원하고 맥주도 즐길 수 있는 1석2조 행사다.

이번행사는 7월11일부터 20일까지, 마스터즈대회 기간인 8월9일부터 18일까지 각각 총 20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광장과 열린홀에서 열린다.

이번 맥주축제는 수영대회 붐업과 대회기간 광주를 찾는 관광객을 위한 ‘나이트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맥주축제 외에도 경기장과 선수촌, 5·18민주광장 등에서 마임공연 등 갖가지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오아시스 맥주축제 2019. (사진=양산시)
◇국내외 수제맥주 무제한으로 즐길 기회, 오아시스 맥주축제

‘오아시스 맥주축제 2019’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경상남도 양산시에서 열린다. 국내 브루어리의 수제맥주는 물론 해외 맥주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맥주축제로 ‘맥덕(맥주덕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DJ공연, 재즈공연이 이어진다. 또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다트존, 이벤트존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이용요금은 2만원이며, 사전예약 시 20%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2019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 (사진=강릉시)
◇“이것이 꿀조합!”…눈부시게 아름다운 바닷가와 수제맥주

여름바다와 맥주는 두말할 것 없이 ‘찰떡궁합’이다. 강원도 강릉 경포해변 중앙광장 일대 바다와 맥주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2019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제격이다.

이곳에서는 강릉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청정 자연의 휴식을 만끽하며, 전국 15개 수제 맥주 업체가 참가해 수제 맥주만의 독특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버스킹 공연, 야간 디제잉 파티, 해변 게임 등 볼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솔밭에는 빈백을 설치해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여름밤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