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웰컴 소극장]고목·J와 H

장병호 기자I 2024.03.23 08:00:00

3월 넷째 주 볼만한 연극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대학로의 여러 소극장을 비롯한 서울 시내 많은 공연장에서 올라가는 연극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란 쉽지 않다. ‘웰컴 소극장’은 개막을 앞두거나 현재 공연 중인 연극 중 눈여겨볼 작품을 매주 토요일 소개한다. <편집자 주>

연극 ‘고목’ 포스터. (사진=극단 돌파구)
◇연극 ‘고목’ (3월 26~31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 극단 돌파구)

장마와 폭우로 마을 가옥이 침수된 어느 날, 오 각하가 마을을 방문한다는 소식이 들린다. 마을 사람들은 기대감으로 설렌다. 지주인 박거복은 삼대째 내려오는 오백 년 된 은행나무로 바둑판과 화로를 만들어 바쳐 미 군정 아래에서 자기 지위를 확보하고자 한다. 생계를 꾸릴 밑천으로 삼기 위해 나무를 팔라는 처남 영팔의 부탁도, 수해 복구를 위해 나무를 기부해 달라는 청년 지도자 하동정의 청도 거절한다. 오 각하가 도착할 시간이 다가올수록 이들의 갈등도 고조되는데…. 극작가 함세덕이 1947년 발표한 희곡을 전인철 연출이 무대에 올린다. “세대의 갈등과 교체, 함께 나누는 삶, 손상된 몸, 전염병 이후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다. 배우 김영노, 김은희, 김정호, 안병식, 이진경, 윤미경, 조어진, 조영규, 황성현이 출연한다.

연극 ‘J와 H’ 포스터. (사진=창작예술집단 보광극장)
◇연극 ‘J와 H’ (3월 28일~4월 6일 보광극장 / 창작예술집단 보광극장)

배우 ‘J’와 극작가 ‘H’는 이별 이후 오랜 시간이 흘러 다시 만난다. 이들은 과거 서로가 열렬히 사랑했던 시절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 대본 ‘J와 H’를 통해 지난날의 자신들과 조우한다. ‘사랑’이라는 특별한 최면에 걸려 반복된 삶을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과 이별, 거짓과 진실에 대해 고찰한다. 윤지홍 극작·연출 작품으로 배우 박지연, 채제성, 박석빈, 임영민, 김성원, 김창모 등이 출연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