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IFT는 MZ세대와 함께 KBO리그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5월 출발했다. 야구팬과 분야별 전문가, KBO 사무국 직원 등 구성원 전원이 MZ세대였다.
이들은 KBO 팝업스토어, 올스타전 등을 포함한 KBO 주최 행사, KBO SNS 채널 등을 직접 분석해 향후 리그 발전 방향 및 MZ세대 타겟 신규 프로젝트 기획안을 수립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영상을 토대로 한 기획안에서 KBO는 실행 가능한 부분들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야구팬을 대표해 SHIFT에 참여했던 대학생 김나연씨는 “KBO MZ 위원회 소속으로 한국 야구 발전에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변화와 새로운 시도를 위한 KBO의 노력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팬들이 한국 야구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KBO는 “SHIFT에서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MZ세대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