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권민아 "AOA 기억 지우고 싶어 멤버들과 언팔"

김현식 기자I 2020.08.06 11:48:03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권민아가 자신이 몸담았던 그룹인 AOA에 대한 기억을 지우고 싶어 설현, 혜정, 유나, 찬미 등 옛 팀원들과의 SNS 친구 관계를 끊었다고 밝혔다.

권민아(사진=이데일리DB)
권민아는 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추가로 올린 글에서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AOA) 멤버들과 왜 언팔(언팔로우)을 했는지 물어보시거나 욕을 하시거나 해명을 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말씀드리겠다. 제가 욕먹을 행동한 건 아닌 것 같아서”라고 적었다.

이어 그는 “당연히 제가 신씨 언니(지민) 때문에 힘들어했던 건 모든 멤버가 알고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AOA의 기억을 지우고 싶어서 (SNS 친구 관계를) 다 끊은 것”이라고 밝혔다. ‘방관자’라는 표현을 쓰며 멤버들이 힘든 상황에 놓여있던 자신에게 도움을 주지 않았다는 주장도 했다.

앞서 권민아는 지난달 3일 지민 때문에 AOA에서 탈퇴하고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하게됐다는 폭로글을 SNS에 올려 파장을 낳았다.

이에 지민은 권민아를 직접 찾아가 사과하고 SNS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하지만 권민아는 지민의 사과 태도와 방식을 문제 삼으며 또 다른 폭로를 이어갔다.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지민은 AOA에서 탈퇴하고 연예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AOA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모든 상황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좋지 않은 일로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후 권민아는 같은달 10일 지민 관련 폭로를 끝낸 후 처음으로 SNS 글을 게재해 심경을 밝히며 “앞으로 걱정 안할 수 있도록 차근 차근 치료 잘 받겠다”,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꼭 빠른 시일 내에 돌아오겠다”고 했다.

그러나 권민아는 이날 SNS에 지민과 FNC를 향한 불만을 쏟아낸 글을 게재하며 자해를 시도한 흔적이 남아 있는 손목 사진을 공개해 팬들의 우려를 샀다. 이에 대해 권민아는 추가로 올린 글에서 “지금이 아니라 한 달 전쯤 FNC 관계자와 연락하다가 했던 행동”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