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VC가 선택한 바이오]씨바이오멕스·부스트이뮨 등 투자 유치

이광수 기자I 2022.06.25 09:16:43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이번 주(6월 20~24일)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상장법인 등을 통해서 투자금을 유치한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우 투자는 최초 투자 성격인 시드(seed), 그리고 그 이후 기업가치 상승과 횟수에 따라서 시리즈 A·B·C 등으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시리즈C 단계 이후로는 프리(Pre) IPO 단계로 여겨진다.

◇씨바이오멕스, 시리즈B 투자 유치

씨바이오멕스가 6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마무리했다. 씨바이오멕스는 자체 펩타이드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술인 ‘CUSTM’을 기반으로 방사성 진단·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기관투자자인 △신풍제약 △이노폴리스파트너스가 후속 투자했으며 △스타셋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이앤벤처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가 신규 기관투자자로 참여했다.

◇부스트이뮨, 시리즈A 투자 유치

부스트이뮨이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투자규모는 170억원이다. 이 회사는 면역항암제를 연구개발하는 신약 개발 바이오테크다.

이번 라운드에는 △미래에셋 △아주IB투자(027360)컴퍼니케이(307930)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289080) △프리미어파트너스 △위벤처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참여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시리즈C 투자 유치

씨어스테크놀로지가 시리즈C 단계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투자 규모는 250억원이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웨어러블 의료기기 및 환자모니터링 전문 디지털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