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警, '프듀X' 투표조작 의혹 엑스원 멤버 소속사 압수수색

김보영 기자I 2019.10.01 14:43:04
생방송 투표조작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Mnet ‘프로듀스 엑스(X) 101’ (사진=Mnet)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경찰이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엑스(X) 101’(이하 프듀X)의 생방송 투표 조작 논란을 수사 중인 가운데 프듀X 출신 그룹 멤버들의 소속사들을 압수수색했다.

1일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엑스원 멤버들이 속한 소속사 사무실 여러 곳에 수사관들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앞서 CJENN 사무실과 문자 투표 데이터 보관 업체 등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벌여 관련 자료를 확보했고, 그 결과 이전 시즌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는지 여부도 들여다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프듀X 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기획사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했다”며 “현재 수사 진행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인 압수수색 대상이나 사유는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앞서 이들의 생방송 투표조작 의혹은 마지막 생방송 경연 당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 투표 결과 유력히 데뷔할 것으로 예상됐던 연습생들이 탈락을 하고 의외의 인물들이 데뷔조에 입성하면서 불거졌다. 특히 1위부터 20위까지의 득표 수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로 설명된다는 분석이 나오자 의혹은 더욱 커졌다.

Mnet 제작진 측은 논란이 커지자 지난 7월 경찰에 수사를 직접 의뢰했다. 시청자들과 프듀X 팬덤 일부 역시 진상규명위원회를 꾸려 Mnet 제작진들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고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