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집]“연진아 너희집 좋더라” 더글로리 '연진' 대저택 어디?

신수정 기자I 2023.01.22 10:18:41

극중 가상도시 세명시, 수도권 인근 서판교와 비슷
보안시스템, 개인 경호원 등으로 사생활 보호 탁월
실제 촬영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일원으로 전해져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가 인기를 끌면서 극중 악역을 맡은 ‘박연진’의 대저택에 시선이 집중됐다. 더 글로리 속 박연진은 재평건설 사장 하도영과 결혼해 세명시의 고급주택에서 살고있는 설정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극중 박연진 집. (사진=임지연 인스타그램)
더 글로리 속 ‘세명시’는 가상의 도시이지만, 서울과 가깝고 한적한 전원주택이 들어선 곳이라는 점에서 한국판 베버리힐즈라고 불린 ‘서판교’를 떠오르게 한다. 전원느낌이 물씬 풍기는 서판교 운중동, 판교동의 단독주택 단지는 최고급 수입 자재가 쓰인 옥상정원, 보안시스템, 연회실, 엘리베이터 등을 갖춘 이국적인 느낌의 집들로 꾸며져 있다. 2010년부터 신흥 부촌으로 성장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후 최근에도 대기업 CEO들을 비롯해 연예인, 교수, 전문직 종사자, 벤처기업 대표 등이 서판교 단독 주택촌에 모여 들고 있다. 20분대에 강남권 접근이 가능하고 학군이 좋아지면서 주거 환경이 뛰어나 매매가와 전세가도 크게 상승했다. 대장동ㆍ하산운동 인근에도 재계 회장들이 이웃사촌을 맺고 있다. 20여채의 고급 단독주택이 전원마을을 이루고 있다.

특히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좁고 답답한 아파트를 떠나 쾌적한 주거 환경을 찾는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상가나 주택 일부를 반전세나 월세로 돌려 임대수익을 올릴 수도 있기 때문에 자산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주변에 설치된 CCTV가 고요한 전원을 항시 지켜주며 저택 내부에서 경비원들이 주변 동정을 물샐틈 없이 살피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주택소유자의 취향, 설계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다만, 과거 분양했던 분양 주택단지를 보면 가격대를 짐작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가 판교신도시 서판교 운중동에서 공급했던 ‘산운 아펠바움’의 분양가는 30억원 후반에서 최고 80억원 선에 형성됐다. 단지는 서판교 산운마을 1만 9146㎡ 규모부지에 총 34가구 규모로, 가구별로 대지면적 330~596㎡에 전용면적 176~310㎡로 구성돼 있다.

한편, 더 글로리 속 박연진·하도영의 집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일원의 고급빌라에서 촬영한 것으로 전해진다. 극중 박연진의 저택 인근에 문동은의 다가구주택이 들어서 있지만, 이는 컴퓨터그래픽(CG)으로 처리한 것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