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문화대상 후보작_콘서트]⑥ 전세대 열광…글로벌 팬심도 사로잡아

김현식 기자I 2022.09.29 06:01:00

제9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콘서트부문 최우수상 후보작
세븐틴 '비 더 선'·'SM타운 라이브 SMCU 익스프레스'
임영웅 '아임 히어로'·장기하 '공중부양'

[이데일리 김현식 기자] 세븐틴 ‘비 더 선’(BE THE SUN),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 임영웅 ‘아임 히어로’(IM HERO), 장기하 ‘공중부양’이 ‘제9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콘서트부문 최우수상 후보작으로 꼽혔다.

콘서트부문 심사위원단은 K팝 콘서트가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로 자리 잡은 점을 고려해 작품성, 독창성, 발전가능성 등 3개의 공통 평가 항목 외에 흥행성과 글로벌 파급력을 추가 평가 항목으로 정해 후보작을 선정했다.

세븐틴의 ‘비 더 선’은 국내 최대 규모 실내 공연장 고척스카이돔에서 출발해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이어진 월드투어 공연이다. 데뷔 7주년을 맞은 팀의 탄탄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연출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전국 7개 도시에서 전개한 투어 공연인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는 세대불문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공연이라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는 NCT, 에스파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총출동해 5시간 동안 펼친 온라인 공연이다. 시공간을 초월해 전 세계에 K팝 세계관의 멋과 매력을 알렸다는 평이다. 소극장 공연인 장기하의 ‘공중부양’은 무대를 객석처럼 꾸며놓고 관객과 마주앉아 노래하는 틀을 깨는 구성과 연출로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세븐틴 ‘비 더 선’(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임영웅 ‘아임 히어로’(사진=물고기뮤직)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사진=SM엔터테인먼트)
장기하 ‘공중부양’(사진=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제9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 '대상' 와이즈발레단 "힘든 시간 견딘 모든 예술가에 영광을"[제9회 문화대상] - "선택 받아 고맙고 기뻐"…"우리 물결에 함께 흔들려주세요"[제9회 문화대상] -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 소감[제9회 문화대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