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 ENM, '케이콘택트' 5번째 시즌 9월 개최

김현식 기자I 2021.08.11 11:30:01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CJ ENM이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택트’(KCON:TACT) 5번째 시즌을 오는 9월 18~26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CJ ENM은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미주와 유럽, 아시아를 넘나들며 총 24회에 걸쳐 ‘케이콘’(KCON)을 진행한 바 있다. 누적 관객수는 110만명이 넘는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을 고려해 ‘케이콘’ 대신 온라인 행사 ‘케이콘택트’로 전 세계 K컬쳐 팬들과 만났다. ‘케이콘택트’는 지난 6월까지 총 4번의 시즌이 진행됐다. K팝 아티스트 112팀이 출연한 가운데 1745만여명의 온라인 관객이 함께했다.

‘케이콘택트’ 5번째 시즌은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KCON:TACT HI 5)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새로운 시즌을 반갑게 맞이하는 인사의 의미와 함께 기쁨을 나눌 때 손바닥을 맞대는 ‘하이파이브’처럼 전세계 K팝 팬들과의 마음을 잇고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국내에선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될 예정이며, 해외 팬들은 ‘케이콘택트’와 Mnet K팝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케이콘택트’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들이 물리적 거리를 뛰어넘어 마음을 잇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