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효과는 2016년 12월 31일과 2017년 1월 1일 이틀 동안만 만나볼 수 있다.
뉴스피드에서 게시물이나 댓글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나 “새해 건강하세요”와 같은 인사를 게시하거나 게시된 새해 인사 문구를 누르면 된다.
페이스북은 실시간 동영상 공유 기능인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해 기념 마스크 효과도 함께 공개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실시간으로 화면에 비친 얼굴에 선글라스와 모자 등을 덧입힐 수 있는 기능이다.
사람들이 더욱 재미있게 새해 인사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일종의 ‘이스터에그(개발자가 재미를 위해 숨겨 놓은 기능)’다.
페이스북에서는 매년 12월 31일 평소에 비해 70% 많은 게시물이 게재된다. 2015년 12월 31일에는 전 세계 1억 8,200만 명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새해 인사를 나누며 총 30억 건에 이르는 대화를 생성한 바 있다. 이때 사람들이 게시한 사진과 동영상의 수는 3억 7천만 건에 달했다.
페이스북의 새해 맞이 깜짝 선물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국문 뉴스룸(http://ko.newsroom.fb.com/)에서 동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