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부스 참가업체 모집

이승현 기자I 2013.07.15 08:04:24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인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오는 10월 3~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되는 ‘제30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매년 5만명이 방문해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12일부터 협회 회원사가 우선 신청을 시작했고, 오는 23일부터는 비회원사도 참가신청 접수를 할 수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정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는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은 “동반성장위원회의 신규출점 규제와 가맹법 개정안 통과에 따른 산업계 전반의 분위기가 위축됐지만 하반기에 열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업계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기업들이 참가해 창업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30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기업과 관련 기자재 산업 홍보, 예비 창업과 업종 전환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전망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