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신영과 서로 응원" 남희석 필두 '전국노래자랑', 31일 첫 선

김현식 기자I 2024.03.29 10:52:47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남희석이 ‘전국노래자랑’ 시청자들 앞에 선다.

남희석은 오는 31일 방송하는 ‘전국노래자랑’ 전라남도 진도군 편에 MC로 첫 등장한다. 김신영에게 MC 마이크를 넘겨받은 남희석은 지난 12일 진도군 편 녹화에 임했다.

첫방송을 앞둔 남희석은 29일 제작진을 통해 “너무나 영광스러운 기분”이라면서 “국민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임하겠다”고 전했다. 전임 MC인 김신영에 대해선 “MC 발탁 다음날 바로 신영 씨와 통화를 했고 녹화가 끝났을 땐 신영 씨가 먼저 전화를 해줘서 서로 응원했다”면서 “신영 씨는 젊은 에너지를 넣어준 MC였다. 굉장히 좋은 에너지를 주고 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남희석은 “김성환 선배, 이용식 선배, 태진아 선배, 이경규 선배, 유재석 등 선배들과 동료들에게 축하를 많이 받았다”고도 했다. ‘전국노래자랑’ 최장수 MC인 고(故) 송해에 대해선 “‘전국노래자랑’을 찬찬히 다시 보면서 어린 아이부터 할머니까지 모두를 편하게 만드는 진행 기술에 감탄했다”면서 “선생님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희석은 28일 대전 편 예심에 참가했다. 이로써 그는 ‘전국노래자랑’ 예심에 참가한 첫 MC가 됐다. 남희석은 “빨리 적응해서 지역분들과 스킨십을 하려면 예심부터 함께 하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송해 선생님께서는 녹화 하루 전날 해당 지역에 가서 동네 목욕탕과 맛집 등을 다니셨다고 하더라. 나도 다른 녹화가 없는 날은 하루 전날 내려가 그 동네 유명한 국밥집에 가서 밥 한끼 하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국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 낮 12시 10분에 방송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