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건모 '청춘나이트 광주공연' 펑크 논란…관객 환불 요구

연예팀 기자I 2014.08.31 14:50:11
가수 김건모(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스타in 연예팀] 가수 김건모가 ‘청춘나이트 광주공연’에 예고없이 출연하지 않아 관객들이 환불을 요구하는 등 소동이 빚어졌다.

31일 청춘나이트 광주공연 관객들에 따르면 김건모는 지난 30일 저녁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4 청춘나이트 광주공연’에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공연장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공연은 DJ DOC, 룰라, 현진영, 김원준, 춘자 등이 출연한 가운데 2시간 50분가량 이어졌다. 관객들은 공연장을 빠져나가면서 불만을 터트렸고 일부는 주최측 관계자에게 항의했다. 김건모 측 관계자는 “건강상의 문제로 (공연에) 참가하지 못했다”며 “공연 주최사에 이 사실을 지난 목요일(28일)께 미리 전했고 당연히 출연료도 돌려줬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건모의 공연 불참 소식은 공연 도중 관객들에게 전해졌다. 공연 2시간가량이 지날 때쯤 무대에 오른 DJ DOC의 한 멤버는 “건모 형이 노환으로 공연을 못하게 됐다”고 말했고, 또 다른 멤버는 “고소를 하려면 김건모를 고소하라”고 언급하면서 김건모의 공연 불참 사실을 처음으로 관객들에게 알렸다.

공연의 주최측인 문화공방디케이비의 이영민 대표는 “공연 당일 오후 6시께 김건모씨의 불참 사실을 통보받았고 출연료를 반환받은 적은 없다”며 “공연제작사와 환불 여부를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