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수목 1위 ‘W’, 송재정 작가의 한 우물 파기

김윤지 기자I 2016.07.28 09:56:14
MBC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W’가 정상에 올랐다. 상상력의 승리로 풀이할 수 있다.

2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W’(연출 정대윤·극본 송재정) 3회는 전국 기준 시청률 12.9%를 기록했다. 2회가 기록한 9.5% 보다 3.4% 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방송 3회 만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경쟁작인 KBS2 ‘함부로 애틋하게’는 자체 최저 시청률인 8.6%로 동시간대 2위로 내려앉았다.

이같은 판도 변화는 일부분 예상된 결과였다. 지난 5월 첫 촬영 이후 관계자 사이에서 ‘대박’ 드라마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현실과 가상 세계를 오가는 전개, 다른 세상에 사는 두 남녀의 로맨스 등 줄거리부터 신선했다. 하이라이트가 공개되면서 뜬소문이 아님이 입증됐다. 독특한 콘셉트와 역동적인 영상이 어우러지며 기존 드라마에서 보기 드문 화면들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종석, 한효주 등 두 배우의 호연은 물론 정대윤PD의 과감한 연출력도 돋보였다.

무엇보다 ‘W’의 미덕은 종잡을 수 없는 전개다. 웹툰 속 주인공 강철(이종석 분)은 자신의 운명을 어떻게 개척해 나갈지, 오연주(한효주 분)는 강철을 제거하려는 오성무(김의성 분)를 어떻게 설득할지, 오성무의 웹툰이 저절로 그려지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 앞으로 할 이야기가 쌓여 있다. 평행 세계라는 소재와 설정부터 신선하다. 그 안에서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끌어간다. tvN ‘인현왕후의 남자’(2012), ‘나인’(2013) 등 시간 이동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성공을 거뒀던 송재정 작가의 저력이다.

제작사인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타임슬립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된 작품”이라며 “참신한 판타지물을 추구하면서 웹툰을 접목시켰다. ‘만화 속 주인공이 사건의 연결고리가 되면 어떨까’하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보면 된다. ‘인현왕후의 남자’에서 역사 속 인물, ‘나인’에서 가까운 과거의 인물과 현재가 연결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말했다.

‘이야기의 힘은 언제든 통한다’는 진리를 다시금 말해준 ‘W’. 판타지물의 대가로 자리매김한 송재정 작가의 ‘한 우물 파기’가 반가운 이유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