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노량' 박명훈 "변요한의 日연기 조언…툭 치면 나오게 달달 외우라고"

김보영 기자I 2023.11.15 11:30:08
배우 박명훈이 15일 오전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노량 : 죽음의 바다’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노량’에서 일본의 왜군을 연기한 배우 박명훈이 앞서 ‘한산’에서 왜군 와키자카 역을 맡았던 배우 변요한으로부터 받은 조언을 털어놨다.

15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 이하 ‘노량’) 제작보고회에는 김한민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박명훈, 박훈, 문정희가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노량’은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노량’은 대한민국 최초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작품이다. 웅장한 현장감과 단단하게 구축된 스토리로 전쟁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온 김한민 감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웅 이순신을 주인공으로 ‘명량’, ‘한산: 용의 출현’에 이어 마침내 ‘노량: 죽음의 바다’로 이순신 3부작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됐다. 1598년 노량 해협의 겨울 바다에서 살아서 돌아가려는 왜와 전쟁을 완전히 끝내려는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를 압도적 스케일로 스크린에 재현했다.

박명훈은 왜군 수장 ‘시미즈’(백윤식 분)를 옆에서 보필하는 왜군 장수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박명훈은 역할을 위해 앞서 전작 ‘한산’에서 왜군 ‘와키자카’ 역을 맡아 일본어 연기를 소화했던 변요한에게 조언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제가 쓰는 언어가 모국어가 아니라서 한 번 대사가 엉키면 현장에서 큰일 날 수가 있다고 하더라. 군대 있을 때 이등병의 어깨를 치면 바로 인사가 나오듯 대사가 바로 나올 수 있게 달달 외워야 한다고 조언해줬다. 그래서 현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노량’은 12월 20일 극장 개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