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앙과 지방 정부 지도자, 공산당 핵심 인사를 한눈에 보는 인명사전. 단순 프로필뿐 아니라 출신 배경과 성장 과정 등을 상세히 담았다. 34개 성·시 인민정부 인구와 주요 경제지표, 자연환경, 역사 속 인물, 한국과의 관계 등도 설명했다. 고위급 지도자들의 사상적 배경은 앞으로 중국의 정책 방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들의 정보를 알아두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2018년 11월 11일은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지 100년이 되는 날이다. 1000만 명의 전사자와 2000만 명의 부상자를 낳은 사상 최악의 ‘대전’이었다. 독일·오스트리아·오스만제국·불가리아 등 패전국이 직면한 전후 세계에 초점을 맞춰 ‘끝나지 않은 제1차 세계대전’의 참혹한 잔상을 살폈다. 잘못된 역사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선 제대로 되짚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멋진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퍼뜨리는 데에 성공한 브랜드 이야기를 담았다. 스타벅스·다이슨·아이폰·샤오미·롤렉스·이케아 등 익숙한 20여 개 브랜드를 다뤘다. 이들 기업은 브랜드를 좋아하도록 만들기 위해 장점을 부각하거나 약점을 가리기도 한다. 브랜드 전문가와 CEO, 패션에디터, 전시기획자 등이 브랜드를 통해 현대사회를 읽을 수 있는 통찰을 전한다.